"명절 선물, 우리 농식품으로 준비하세요"

중기중앙회-농식품부, 설 선물 우리 농식품 캠페인 개최

입력 : 2020-01-16 오후 12:59:30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는 23일까지 우리 농산물과 가공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농식품 소비가 많은 설 대목을 맞아 우리 농산물과 중소기업의 가공식품을 선물로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농식품부에서 제작한 '우수 농식품 모음집'을 중기중앙회 회원조합 600여곳, 13개 지역본부, 노란우산공제센터 등에 배포해 설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 구매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국산 농산물과 중소기업 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 기간 중 중앙회와 농식품부는 16~17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앞마당에 '우리 농식품 홍보·판매장'을 설치해 중소기업중앙회 및 인근 직장인을 대상으로 홍보, 판매도 진행한다. 
 
아울러 16일 오전에는 농식품부와 중기중앙회 간 업무 간담회를 갖고,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중소기업인과 농업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농식품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인은 서민경제의 중심”이라며 “서민경제의 활력을 위해 설 선물로 우리 농식품을 많이 이용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