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피부과의 피부 절개 없이 젊어지는 '리프팅'

입력 : 2016-11-08 오후 12:42:41
식지 않는 동안 열풍으로 인해 요즘 같은 시대에 동안 외모를 가진 사람은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는 사람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로 인해 나이에 비해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면서 주름 개선 화장품이나 영양크림 등을 듬뿍 발라보지만 사실상 눈에 띄는 효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하여 많은 이들이 울산피부과를 통한 전문적인 메디컬케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켜주고 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 외모를 완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절개 방식과 레이저, 실 리프팅과 같은 비절개 방식으로 구분된다.
 
이 중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절개하여 늘어진 근육층과 피부층을 끌어 올려 절개 부위를 다시 봉합하기 때문에 전신 마취나 수면 마취에 대한 부담감과 함께 일상으로 복귀가 더디다는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레이저 리프팅은 레이저 에너지의 작용으로 피부 표면은 물론 진피부터 섬유근막층까지 그 에너지가 전달되어 처진 피부를 올려주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실 리프팅도 마찬가지로 종류별로 나누어진 실의 특성에 따라 처진 피부를 고정해주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울산 피부과 라엘라의원은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동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병원으로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실을 이용한 리프팅,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스컬트라 등을 통해 피부를 절개하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큰 수술 없이도 간단한 방법으로 피부의 탄력을 되돌려준다.
 
또한 프리미엄 레이저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레이저 리프팅 종류로는 공기압으로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에어젯 리프팅,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피부 진피층과 근막층에 전달하여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울트라 스킨,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가 주름은 물론 피부 탄력과 여드름 흉터까지 개선시켜주는 물방울 리프팅(LDM), 탄력 증진으로 주름 개선과 모공 개선은 물론 색소 등의 치료까지 가능한 엑셀 V 레이저 등이 있다.
 
실리프팅 종류로는 양방향 가시돌기 모양의 녹는실을 이용하여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오메가 리프팅, PDO실을 이용해 세포조직 재생을 활성화 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 탄력 개선은 물론 V라인 효과를 전하는 울트라V 리프팅, 360도 돌기가 있는 몰딩실로 모든 방향에서 조직을 고정시켜 보다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한 다이아몬드 리프팅 등이 있다. 
 
반면에 필러와 보톡스의 개념과 같이 주사식 시술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컬트라도 인기다. 스컬트라는 단순히 볼륨을 채우는 것이 아닌,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력을 증가하며 탄력 증가로 인한 리프팅 효과는 물론 함몰된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장설희 울산 피부과 라엘라의원 원장은 “동안 시술로 리프팅을 찾는 환자들이 꾸준히 늘어남과 동시에 빠른 회복이 가능한 비절개 방식의 리프팅 시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도 반드시 의료진의 숙련도가 결과를 좌우하는 만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