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끝 눈성형, 수술부터 관리까지 A to Z

입력 : 2016-11-21 오후 2:08:37
짧게는 12년, 길게는 그 이상으로 열심히 쌓아왔던 노력의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그리고 수능이 끝나자 다양한 분야에서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수험생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성형외과나 피부과 역시 마찬가지로, 수험생들을 위한 수험생 성형 이벤트를 내놓는 병원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한 교복 브랜드에서 중고생 14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입니까?”에서 응답자의 45%가 외모관리를 꼽은 만큼, 수험생 성형 이벤트를 통해 외모관리를 하기 위해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는 수험생들의 숫자는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최근의 수험생 성형 이벤트는 수험생 부모님들까지 이벤트 대상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 부모님들 역시 성형외과 유명한 곳이나 피부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성형, 코성형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일반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데다가, 전체적인 이미지를 크게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쌍수 등의 눈성형이 수험생들 사이에서 가장 하고 싶은 수술로 꼽히고 있다. 그리고 동안 성형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 부모님들 사이에서는 눈가의 주름을 없애고 눈가의 노화현상을 교정할 수 있는 하안검 수술이나 눈밑지방재배치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눈 재수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높아지는 인기에 따라 쌍꺼풀 수술의 방법도 다양화되고 세분화되고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을 들 수 있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 안쪽의 피부와 근육을 묶어서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을 말하며 눈꺼풀이 두껍지 않은 경우나 눈꺼풀의 피부가 쳐지지 않은 1~20대들이 많이 선택하는 방법이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절개한 후 눈꺼풀에 있는 피부나 근육, 지방 등의 조직을 적당량 절제하고 봉합하는 방법으로 쌍꺼풀 라인이 정확하고 선명하게 생기도록 해주는 방법이다. 
 
수험생 부모님을 비롯한 중?장년층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하안검 수술은 눈 밑 피부 절개를 통해 눈밑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진 피부와 주름 등을 교정하는 수술로 노화 현상에 의해서 눈밑 지방이 튀어나오고 다크서클과 주름이 생기는 등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눈재수술은 잘못된 눈수술로 인해서 이미 실패를 겪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수술로 수험생 및 수험생 부모님에 한정되지 않고, 이미 눈수술로 인해서 실패를 겪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다양하고 세분화되어 있는 눈성형은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손 쉬운 수술이 아니다. 일반 사람들에게 대중화되어 있는 수술이라고 해서 간단하게 생각하거나 쉽게 접근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무조건 큰 눈을 만들기 위한 수술이나 예쁜 연예인의 눈 모양 등을 따라 하는 것, 손 쉬운 방법이나 저렴한 가격 위주로 선택을 하는 것보다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이나 쌍꺼풀 모양, 수술 방법 등을 찾은 후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한 방법이다.
 
이에 대해 대전 둔산동 성형외과 어울림성형외과 이은호 대표원장은 “눈성형 등의 성형 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대중화되면서 이로 인한 부작용 등의 피해 사례도 꾸준하게 늘고 있다.”며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다양한 눈 성형 경험은 물론 재수술 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 충분한 검사와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진행되고 있는 수험생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할인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상담과정과 수술, 그 후의 관리까지 철저하게 할 수 있는 곳인지, 의료진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서 판단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