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여성의원, 하이푸 시술 후 임신 관련 논문 등재

입력 : 2016-11-21 오후 4:37:31
이재성 이지스여성의원 대표원장이 저술한 ‘하이푸 시술 후 임신’에 대한 논문이 SCI급 국제 학술저널인 ‘UltrasonicsSonochemistry'저널에 채택돼 등재된다
 
이 원장은 이 논문에서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하이푸 시술 후 임신의 안전성에 대한 임상근거 제시 및 향후 임신계획이 있을 경우의 하이푸 시술 가이드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자궁의 근육층에 발생되는 병변으로 근종절제술, 고주파 색전술 및 하이푸 시술 등 모든 치료방법들에서 자궁 근육층의 일부 손상을 피할 수 없다”며 “차후 임신에 따른 위험가능성이 있는 것이 사실이며 최근 들어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에 대하여 전신마취나 수술 없이 치료가 가능한 이상적인 치료방법인 하이푸 시술이 급격히 보급되면서 무분별한 시술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발생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산부인과학회 하이푸 진료지침에서는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하이푸 시술 후 임신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재성 원장은 “이러한 자궁근육층 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한 가이드라인 내에서의 시술 적응증과 정밀한 MRI검사를 병합한 하이푸 치료 및 하이푸 시술의사의 숙련된 시술경험이 쌓여야 만족스러운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하이푸 시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