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성형 중점 병원의 ‘부작용 없는 이마수술’

입력 : 2016-11-22 오후 2:41:21
지인에게 자신의 첫인상이 어땠느냐고 물어보면 주로 눈과 코를 예로 들어 설명한다. 눈이 커서 선해 보였다, 눈매가 날카로워 강해 보였다, 코가 높아 깊은 인상을 주었다. 등 첫인상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눈과 코라고 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이들이 모르는 첫인상의 비밀이 있다. 바로 ‘이마’ 좋은 눈과 코를 가지고 있더라도 이마의 상태에 따라 인상은 크게 달라진다. 이마가 너무 좁으면 답답한 느낌을 주고, 너무 넓으면 눈과 코의 매력을 떨어뜨린다. 깊게 패인 주름은 눈과 코보다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된다.
 
옛 조상들과 관상학에서도 이마를 중요하게 여겼다. 이마의 형태에 따라 부귀할 상, 빈천할 상까지 나누어 놨으니 예로부터 이마는 미의 중심이다. 이러한 이마에 대한 관심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고 많은 사람이 자신의 이마를 고민하고 있다.
 
주름 제거를 위해 좀 더 부드러운 이미지를 위해, 미용 목적을 위해 특히, 남성은 이마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바뀌기 때문에 다른 성형수술보다 이마성형에 관심이 크다. 이런 이마성형에 대한 고민은 달라도 목적은 같다. 인상을 바꾸기 위해서다.
 
이마에 대한 고민이 다양한 만큼 이마성형 종류도 다양하다. 보형물 삽입형, 지방이식형, 필러 등 이마에 특정 물질을 삽입해 교정하는 방법들이다. 여러 수술방법이 있지만, 선뜻 이마 성형을 결정하지 못하는 것은 역시나 두려움이 가장 큰 원인이다. 실제로 이마성형에 대한 각종 부작용 사례가 보도되면서 이마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이마주름은 더욱 깊어져 가고 있다.
 
채워 넣은 이마 보형물이 적응하지 못해 붓거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 보형물에 물이 차거나 피가 고여 보형물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 시간 경과에 따라 이마에 요철이 생기는 경우 등 부작용 사례는 다양하다.
 
이런 이마 성형 부작용을 없앤 수술 방법이 공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아트 김남복 원장의 아트 볼륨 이마 성형은 이마에 보형물을 넣지 않는 수술방법으로 부작용을 없애고 오랜 기간 유지하는 근본적인 수술방법을 제시했다.
 
20년간 이마 수술을 집도해온 김 원장은 “수술에는 리스크가 따른다. 그 리스크를 어떻게 줄이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한다. 즉, 부작용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인 보형물을 없앤 획기적인 수술방법 연구에 성공한 것이다.
 
수술 방식도 보형물을 삽입하는 타 이마성형과는 다르다. 작은 부위의 두피를 절개한 뒤 내시경을 통해 이마조직을 재배치한다. 보형물을 넣지 않아 수술 상처가 작고 일상 생활로의 복귀도 빠르다.
 
케이아트 이마성형은 수술의 위험도 면에서도 다른 성형보다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부분마취로 수술이 진행되어 지방이식이나 보형물삽입술의 수면마취에 부담을 가졌던 환자에게도 적합하다. 무엇보다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 성형을 결심한 사람들에게 가장 큰 인기 요소다.
 
끝으로 김 원장은 “부작용으로 인한 이마 재수술을 받기 위해 본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며 “이마성형을 결심했을 땐 전문 의료진의 상담과 보다 안전한 수술방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