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리프팅', 중장년층 관심 급증

입력 : 2016-11-28 오전 11:15:40
최근 한방 리프팅에 대한 중, 장년층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시즌이 다가오면서 하나 둘 늘어가는 동창회, 송년회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연말 모임에서 중년여성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다름 아닌 ‘노화’다.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는 모임자리가 반갑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이들보다 내 주름이 깊진 않은지, 처진 볼살 때문에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건 아닌지 걱정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한 살이라도 더 젊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위한 한방 성형법에 중년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백미즈한의원 김광호 원장은 “중년 여성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핵심 비결은 무작정 어려 보이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부티 나게 잘 늙어’ 보이는 데 있다. 이를 위한 시술이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 있지만 요즘 부쩍 각광받고 있는 시술은 매선침을 이용한 리프팅과 비수술적 한방 가슴성형이다”라고 설명했다. 
 
매선침은 겉으로 드러나는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의 연부조직을 함께 끌어올려 얼굴 처짐과 주름을 없애고 피부 진피층을 자극해 피부 회복과 재생력을 높여주는 시술이다. 과거에는 상처의 치유를 촉진하는 목적으로 사용됐으나, 현재는 그 적용 범위가 다양해 갱년기 전후의 급격한 피부노화관리, 얼굴 리프팅, 이마볼륨, 볼 꺼짐, 한방 코성형, 입술볼륨, 한방 가슴성형, 힙업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동백미즈한의원의 한방성형은 탄력 매선과 가시, 돌기, 회오리 매선을 다양하게 사용해 피부층과 근막과 근육까지 고르게 반복 자입하여 인체의 자가 조직 생성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얼굴을 탄탄하게 리프팅 시켜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동시에 꺼져 있는 이마나 코, 앞 볼을 도톰하게 채워준다. 
 
이때 사용되는 매선침은 실의 장력을 이용해 피부를 당기는 실리프팅 기법이기 때문에 이중턱, 처진 볼 등 무너진 턱 선의 라인을 살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동백미즈한의원에서는 특수 의료용 실을 사용해 부작용이나 이물감이 거의 없으며 피부에서 지속적인 유침 효과를 주다가 시간이 지나면 피부 내에 흡수돼 더욱 안전하다. 
 
이처럼 한방 가슴성형은 노화로 인해 무너진 가슴 선을 살려 몸의 맵시를 살리고 여성으로서의 자존감을 올려둔다. 또한, 비수술적 요법으로 가슴에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보형물이나 지방이식, 수술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중년층에게 적합하다. 
 
단, 성공적인 한방 가슴성형을 위해선 해당부위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의료진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의 경우 지방량과 유선의 발달 정도가 중요한데, 여성호르몬을 활성화 시키는 것은 물론 매선침과 약침을 능숙히 사용해 피부 조직을 올려주고 재생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섬세한 손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중년여성은 갱년기나 폐경기 과정을 겪으면서 호르몬 변화로 상대적으로 더딘 효과가 나타날 수 있어 개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술 효과 및 치료반응 속도를 예측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동백미즈한의원 측은 “한방 가슴성형은 수술 없이 한방치료로 처진 가슴, 퍼진 가슴을 자연스럽게 보완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한 번에 눈에 띄게 달라지는 차이를 보고 싶다면 지방이식이나 보형물 삽입과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지만 탄력 문제 개선이나 리프팅 효과가 주목적이라면 한방가슴성형을 통해 충분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