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움과 안전함을 함께 지닌 줄기세포가슴성형, 수술 포인트는?

입력 : 2017-04-12 오후 3:24:47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자연스럽고, 풍만한 가슴을 갖는 것을 꿈꿔왔을 것이다. 가슴이 풍만하면 상대적으로 허리가 얇아 보이기 때문에 좀 더 날씬하고 매력적인 몸매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 여성들이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가슴성형 방법들이 발전되고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에 따르면 가슴성형의 방법은 보형물을 사용과 가슴지방이식 방법으로 나뉜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과거에 식염수를 이용한 보형물을 주로 사용했지만, 현재 코젤이라는 성분의 보형물을 사용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여 자연스럽게 볼륨을 높이는 가슴지방이식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가슴지방이식은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일반 가슴지방이식은 생착률이 저조하고 결국 지방이 흡수 및 소실 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낮으며 최소 3회이상은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기존의 가슴지방이식의 단점을 보완한 줄기세포가슴성형이 주목 받고 있으며, 지방세포 생착을 촉진해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무엇보다 1회의 시술만으로도 높은 생착률을 나타낸다.”라고 밝였다.
 
또한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지방이 적은 사람의 경우 줄기세포의 양이 적기 때문에 원하는 볼륨을 주입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하며, 체형마다 추출하는 줄기세포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건강한 줄기세포를 안전하게 추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라고 조언했다. 이어 “줄기세포가슴성형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을 집도해야 하며, 줄기세포가슴성형 후 사후관리가 확실히 제공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