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 대용량 전신지방흡입 고려 해 볼만

입력 : 2017-05-12 오후 4:52:07
노출이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평소 몸매에 대해 콤플렉스를 가졌던 사람들이 전신, 복부, 허벅지 등의 부위에 다이어트나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체형이나 성별, 계절에 상관없이 누구나 몸매에 신경 쓰게 되는 시기가 된 것이다.
 
많은 이들이 날씬한 몸매를 꿈꾸며, 다이어트에 돌입하지만, 그럼에도 모두가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비만 정도에 따라 몸매를 가꾸는 순서가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고도비만 체형인 경우 급격한 식단조절이나 심한 운동은 오히려 요요 현상이나 고혈압, 심장문제, 관절에 무리가 오는 등 건강을 해칠 수 있어 대용량 전신지방흡입으로 몸을 가볍게 만든 뒤 식이조절과 운동을 순차적으로 시작하는 게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병원장에 따르면 대용량 전신지방흡입은 체지방이 많은 분들께 이상적인 수술방법이다. 일반적으로 5000cc-8000cc까지의 많은 양의 지방을 단 한 번의 수술만으로 제거 하는 울트라세이프리포 전신지방흡입이 대표적이다.
 
울트라세이프리포 기술이란 지방을 물처럼 액상화 시키는 특화된 방법으로 지방세포만을 골라 선택적으로 흡입하여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베이저 초음파로 지방을 녹이기 때문에 피부에 근접한 부위까지 흡입이 가능하고, 지방을 녹일 때 발생하는 열이 탄력을 끌어올려 흡입 후에도 처짐이 없다. 또 다른 조직에 무리를 주지 않아 출혈, 멍, 부기 등을 현저히 감소시켜 회복기간도 짧다.
 
뿐만 아니라 울트라세이프리포 기술은 지방흡입과 동시에 지방의 이동과 재배치를 진행시켜 지방층 두께를 균일하게 만들어 매끈한 몸매 라인을 완성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지방세포가 빠져나간 수술 부위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타이트닝 효과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전신지방흡입 시스템이 철저하게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라프린 박병춘 병원장은 “대용량 전신지방흡입은 고도비만일수록 안전을 신경써야 한다. 기존 지방흡입술보다 3분의 1 정도의 마취수액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고, 마취로부터 올 수 있는 부작용 증상이 적다. 큰 체구의 환자에게 적합한 크고 안전한 수술대와 기구들이 마련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체액의 변화에 따른 혈압, 호흡, 맥박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모니터링 장치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의료진이 상주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게 안전한 대용량 전신지방흡입이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