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최상문 라이안성형외과 대표원장 “원데이 바닐라 가슴성형 시 피부 조직 자극 최소화하는 과정이 중요”

입력 : 2017-09-15 오후 4:00:46
가슴라인은 얼굴만큼이나 여성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위이다. 볼륨감을 통해 표출되는 여성미의 상징으로 일컬어지는 가슴은 많은 여성들이 관심사로 둔 부분 중 하나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풍만한 사이즈에 봉긋한 모양을 지닌 가슴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보정속옷이나 운동 방법을 이용하지만 원하는 사이즈로 키우는 일에 한계가 있어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가슴은 여성미를 강조하는 상징인 동시에 출산과 모유수유 등 건강적인 측면도 동시에 고려돼야 하는 부위다. 따라서 가슴성형은 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안전성 역시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이에 다양한 보형물과 테크닉에 따라 차별성을 지닌 수술법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중에서도 원데이 바닐라 가슴성형에 대하여 최상문 라이안성형외과 대표원장을 만나 인터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Q 바닐라라는 명칭은 무슨 의미인가?
 
사실 원데이바닐라가슴성형의 가장 중요한 강점은 원데이 회복뿐 아니라, 그 모양에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성형 후 수술한 티가 나는 것에 우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슴에 보형물만 넣을 경우, 자칫 가슴모양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을뿐더러 촉감도 좋지 못한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자연스러움을 개선하기 위해 원데이 바닐라가슴성형 시, 보형물을 삽입하고 그 위에 PRP지방이식을 시행합니다. 쉽게 말해 보형물 위에 환자의 지방을 한 겹 더 해주는 것입니다. 환자 본인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보형물만 삽입하는 수술의 결과물보다 촉감이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바닐라 가슴성형은 볼륨감은 높이고 모양은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이때, 바닐라라는 명칭은 부드러운 촉감을 표현하는 단어를 고려해 붙였습니다.
 
Q 원데이 바닐라가슴성형 후 회복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
 
모든 수술에 있어 회복이 필요한 이유는 수술하는 과정에서 몸에 상처가 나기 때문입니다. 상처 난 부위는 피가 나고, 붓고, 멍들고 그러죠. 이 상처가 회복되는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원데이 바닐라 가슴성형 시 연부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는 과정을 중시하는데, 조직의 손상이 최소화되기에 수술 후 통증이 적고 큰 불편감이 없는 것입니다.
 
Q 수술 후 상처가 남는지?
 
가슴성형을 하는 과정에서 보형물을 삽입하기 전 박리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보형물이 들어갈 자리는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주로 상처가 많이 나는데, 수술 시 조직의 상처가 적어야 출혈이나 통증이 최소화됩니다. 바닐라 성형 시에도 가슴 속 피부, 근육 조직을 최대한 부드럽게 만들어 놓고 박리해 출혈이 적으며, 피부나 근육조직에도 자극을 거의 주지 않으므로 보형물과 지방이 삽입되는 것 이외에 피부, 근육, 지방 등이 받은 피로감이 적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슴수술 후, 보형물이 들어갔다는 무거움이나 뻐근함 이외에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Q 가슴성형을 고려중인 여성에게 수술 시 주의해야 할 팁을 준다면?
 
여성의 가슴은 여성미, 아름다움을 나타내주는 결정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가슴성형을 하고 난 후, 라인 모양, 촉감 등이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워야 합니다. 가슴성형을 생각하고 있다면, 단순한 사이즈 증가가 아닌 아름다운 라인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가슴의 건강도 신경 써야 합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