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화이자와 '비비안트·듀아비브' 국내 판매 계약 체결

비비안트, 공동판매→전담판매…듀아비브 추가 계약

입력 : 2018-12-18 오후 1:33:21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한독은 한국화이자제약과 지난 3일 폐경 후 골다공증 치료제 '비비안트'와 폐경과 연관된 중등도에서 중증의 혈관운동 증상의 치료 및 폐경 후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치료제 '듀아비브'의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독은 지난 2014년 화이자와비비안트의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한독은 비비안트를 모든 채널에서 단독 판매하게 됐다. 또 비비안트뿐 아니라 듀아비브까지 담당하게 돼 폐경 여성 대상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
 
비비안트(성분명: 바제독시펜아세테이트)는 하루 한 번 복용하는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SERM) 계열의 골다공증 치료제다.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 및 예방'을 적응증으로 지난 2012년 국내 출시됐다. 
 
듀아비브(성분명:바제독시펜)는 하루 한번 복용하는 조직 선택적 에스트로겐 복합제(TSEC)다. 자궁을 적출하지 않은 여성에서 폐경과 연관된 중등도에서 중증의 혈관운동 증상을 개선하는 동시에 폐경 후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듀아비브 같이 우수한 제품을 추가로 도입하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 폐경 여성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독은 한국화이자제약과 지난 3일 폐경 후 골다공증 치료제 '비비안트'와 폐경과 연관된 중등도에서 중증의 혈관운동 증상의 치료 및 폐경 후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치료제 '듀아비브'의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독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