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모바이오, GMP 제 1공장 가동 본격화

내달 초 모유두세포 보관·배양 서비스 실시

입력 : 2020-11-30 오전 10:02:11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세포전문 바이오기업 한바이오그룹은 경기도 군포시 일대에 위치한 한모바이오 GMP 제 1공장이 본격 가동된다고 30일 밝혔다.
 
한모바이오 GMP 제 1공장은 약 1000㎡ 규모에 △생물안전작업대△이산화탄소 인큐베이터 △유세포분석기 △초저온냉동고 △광학현미경 △원심분리기 등 세포 분리 및 보관, 관리에 필요한 첨단 장비를 갖췄다. 또 모유두세포를 비롯해 NK세포 및 줄기세포 등 다양한 세포를 보관할 수 있는 저장소를 갖췄으며, 공장 내 약 200만 명의 세포 보관이 가능하다.
 
한모바이오는 지난 8월28일 시행된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첨단재생의료 세포처리시설, 인체세포 등 관리업,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바이오의약품위탁생산(CMO) 등을 영위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9월 기자간담회에서 첫 공개한 모유두세포 보관 및 배양 서비스를 12월 초부터 실시해 탈모 치료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더불어 향후 GMP 공장에서 생산되는 세포를 활용한 탈모치료제를 비롯해 모유두세포 배양액 기반 두피케어 샴푸, 탈모 관련 제품 등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강다윗 한바이오그룹 회장은 "한모바이오 GMP 제 1공장은 한바이오가 세포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인 거점이 될 것"이라며 "향후 모유두세포 보관, 배양, 이식까지의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탈모 치료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탈모 치료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모바이오 GMP 제 1공장 내부 전경. 사진/한모바이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