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 구리가격 재상승시 주가 반등 기대-키움

입력 : 2022-04-29 오전 8:38:14
[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키움증권은 29일 풍산(103140)에 대해 구리 가격이 다시 상승할 시 주가도 빠른 반등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5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이종형 키움증권 연구원은 "풍산의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 오른 693억원으로, 컨센서스 478억원을 대폭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며 "구리 가격 상승에 따라 신동사업 수익성이 예상보다 가파르게 개선됐고, 방산사업도 내수와 수출 모두 호조를 보이며 매출액이 1655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연결 자회사 영업이익 합계는 구리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PMX)과 미국향 방산파내 호조 지속(PAC)에 따라 199억원으로 작년 4분기 107억원보다 대폭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구리 가격이 일시적 숨고르기 후 다시 상승압력이 재차 강화되면 풍산의 주가도 빠르게 반등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올해 3월 초 약 10개월 만에 역사적 고점을 갈아치우며 상승했던 구리 가격은 중국의 코로나 봉쇄에 따른 수요 둔화 우려와 급작스런 위안화 약세에 4월 말 현재 1만달러대가 붕괴됐다"며 "하지만 인프라투자를 중심으로 중국 정부의 경기부양 기조가 재차 강화되고 있어, 중국 경기모멘텀 회복과 함께 구리 가격도 하반기로 갈수록 상승압력이 재차 강화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우연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