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 글로벌 출시

SaaS·API·SDK 형태로 전세계 출시

입력 : 2024-05-09 오전 10:09:41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이스트소프트(047560)가 구독형 인공지능(AI) 휴먼 서비스를 론칭하며, AI 휴먼 사업의 글로벌 확장에 나섭니다. 
 
이스트소프트는 9일 AI 휴먼 영상 제작 서비스 AI 스튜디오 페르소와 실시간 대화와 통역을 지원하는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를 전세계 시장에 구독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가 구독형 AI 휴먼 솔루션 글로벌 출시 행사 현장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이번에 선보인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제공 방식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구성해 전세계 다양한 사용처에 최적화된 서비스 도입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스트소프트는 규격화된 AI 휴먼 서비스를 마이크로소프트의 생태계 속에서 공급할 채비를 마치게 된 만큼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구독형 서비스 활성화와 함께 판매 방식과 서비스 형태를 다양화한 비즈니스 모델도 빠르게 구축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이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하도록 서비스 확산과 고도화에 집중해 나가겠다"라며 "페르소가 해당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의 SaaS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