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미국에 AI 투자·설루션 법인 설립

솔리다임 법인 전환, AI컴퍼니 설립
“AI 역량 강화…SK그룹 시너지 추진”

입력 : 2026-01-28 오후 6:46:57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SK하이닉스가 미국 내 자회사를 인공지능(AI) 투자 및 관련 설루션 사업을 담당하는 법인으로 전환합니다.
 
SK서린빌딩 사옥 전경. (사진=뉴시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이날 미국 자회사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설루션스(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에 대해 14조4280억원 규모의 현금출자를 결의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번 출자는 영업양도 이후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한 목적입니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는 낸드 프로덕트 설루션스가 보유하고 있던 낸드플래시 제조 관련 일체의 자산과 계약, 권리, 인력을 신설법인인 솔리다임에 양도하기로 했습니다.
 
양도가액은 약 15조4000억원으로, 이를 통해 SK하이닉스는 AI 설루션 회사인 AI컴퍼니(AI Company·가칭)를 설립하는 등 ‘AI 투자 및 관련 설루션 사업을 위한 법인’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입니다.
 
AI컴퍼니는 솔리다임을 개편해 설립되며, 솔리다임은 자회사를 세워 사업을 양도하는 방식으로 법인을 꾸리게 됩니다. 법인명과 사명은 향후 변경할 예정으로 신설 자회사는 AI컴퍼니의 기존 사명인 솔리다임을 법인명으로 활용해 사업의 연속성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AI 산업의 중심지인 미국에서 AI 혁신기업들에 투자하고 이들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는 한편, 여기서 확보한 역량을 SK그룹 차원의 시너지로 연계하는 방안도 구상 중”이라며 “AI 역량을 갖춘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협업을 통해 SK하이닉스의 메모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데이터센터 전 분야의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로 AI컴퍼니를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백아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