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가장 많이 구입한 추석선물은 '캔 선물세트'

옥션, 사업자회원 전문관 '비즈플러스' 매출 분석

입력 : 2015-09-18 오전 11:26:55
기업이 가장 많이 구입한 추석선물세트는 '캔 선물세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옥션에 따르면 자사 사업자회원 전문관 '비즈플러스(BIZ Plus)'의 최근 2주(3~16일)간 추석선물 매출 현황을 조사한 결과, 참치·햄통조림 등 '캔선물세트가' 1위에 올랐다. 이어 2위는 '생활선물세트', 3위 '백화점상품권', 4위와 5위는 각각 '김선물세트', '오일선물세트' 순이었다.
 
1위를 차지한 캔선물세트는 최근 2주간 지난해 추석 전 동기(8월16~29일) 대비 매출이 23%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캔선물세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반찬으로 즐겨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제품이다. 특히 가공하지 않은 수산물 혹은 축산물과 비교하면 장기 보관이 가능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비즈플러스에서는 기획 구성된 세트 상품들을 회원 혜택으로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자들의 구매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2위로 꼽힌 생활선물세트는 치약, 비누, 샴푸, 보디용품 등 가정 내에서 항상 필요한 품목이지만 가격이 높지 않은 실속형 저가 상품으로 1만원대면 구매가 가능하다.
 
3위에 랭크 된 백화점상품권은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아 수년 전부터 명절 선물로 각광받는 품목이며, 마트·기프트 상품권도 같은 기간 매출이 227% 급증했다. 이어 명절 상차림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김선물세트와 오일선물세트도 각각 4위, 5위에 올랐다.
 
이밖에도 명절을 앞두고 홍삼·인삼세트 매출이 38% 이상 증가했는데, 올 들어 한우와 굴비 등 대표 고급선물 가격이 큰 폭 상승하면서 이를 대체할만한 상품들의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이유로 비타민, 수입쇠고기 매출 역시 오름세를 보였다.
 
옥션 관계자는 "매년 명절선물로 많이 찾는 품목들이 이번 추석에도 강세를 보였다"며 "비즈플러스에서는 사업자들이 직원과 거래처 선물을 대량으로 구매하고 있기 때문에 무난하면서 실속있는 선물세트를 많이 찾았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대량구매가 많은 사업자 회원에 물건 구매시 할인과 적립금 등 혜택을 추가해주는 사업자 전문몰 '비즈플러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업자 회원들은 각종 문구류, 생활용품, 선물세트 등 대량 구매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가입 회원 수는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명절을 앞두고 비즈플러스는 '올킬 슈퍼위크' 코너를 통해 하루에 한가지씩 선물세트를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선물하기 좋은 세트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올킬 상품 매진으로 더 이상 구매할 수 없다면 전용쿠폰을 발급받아 다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을 적용할 경우 최대 20% 할인가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올킬 특가 상품 외에도 대량기획 선물세트와 알뜰형, 경제형, 고급형 등 가격 별로 구성 된 추석선물세트를 회원 할인가에 판매 하고 있다.
 
비즈플러스 사업자 전용 쿠폰 6종도 마련됐다. 최소 5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구매금액별 할인 받을 수 있는 전용 쿠폰으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아볼 수 있다.
 
(사진제공=옥션)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