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생기한의원 마포공덕점 안덕수 원장 " 편평 사마귀, 인체 면역력과 재생력 높이는 것 중요"

입력 : 2017-04-17 오후 3:22:24
사마귀는 흔히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보통 처음에는 별일 없겠지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처음에 오돌토돌 여드름이나 수포처럼 맑게 부풀어 올랐다가 낫지 않고 더 퍼지게 되거나 갈색 점처럼 변한다면 편평 사마귀가 아닌지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볼 필요가 있다.
 
편평 사마귀의 한방 치료법을 알아보기 위해 아토피, 건선, 곤지름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마포 공덕 용산 은평 편평 사마귀 치료 전문 한의원인 생기한의원 마포공덕점 안덕수 원장을 만났다.
 
편평 사마귀의 증상은?
 
▲ 편평 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한 질환으로 얼굴, 팔, 다리 등에 생긴다.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목이나 몸까지 번질 수 있다. 1cm 이내 작은 크기로 편평한 모양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각각의 병변이 합쳐져 불규칙한 판 모양을 형성하기도 한다.
 
편평 사마귀의 조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 편평 사마귀는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없고, 저절로 없어진다는 속설이 있어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편평 사마귀는 전염력이 강해 주변 다른 조직으로 쉽게 번질 수 있다.
 
따라서 가족이나 다른 사람에게도 전염시킬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갈색으로 변하게 되면 미용 상으로도 흉해져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때문에 편평 사마귀가 나타났을 경우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편평 사마귀의 한방치료는?
 
▲ 편평 사마귀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레이저나 냉동치료 등 직접적인 제거를 하는 치료법이 많다. 그러나 편평 사마귀는 바이러스 질환이라 직접적인 제거술을 시행할 경우 재발의 위험성을 피할 수 없다.
 
한의학에서는 바이러스로 인해서 재발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침, 뜸, 한약 등의 치료를 시행해서 우리 몸이 스스로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게 만드는 치료를 핵심으로 한다. 침, 뜸을 환부에 시술해서 사마귀를 직접 치료하는 한편, 한약을 통해서 몸의 전반적인 면역체계를 바로잡아서 피부재생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다.
 
편평 사마귀 환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편평 사마귀는 지나친 음주나 흡연, 불규칙한 식사, 수면부족 등의 이유로 인해서 인체 면역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발생하기 쉽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높이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