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정기공채 지원자 전원 AI 인적성검사

기존 서류전형 통과자 대상에서 변화…오프라인 채용설명회 폐지

입력 : 2019-09-16 오후 4:18:19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JW그룹은 지주회사인 JW홀딩스를 비롯한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등에서 근무할 106기 신입사원 하반기 공개 채용 지원자 전원에 AI인적성검사 방식을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JW그룹은 이번 공채에서 지원자 전원에게 AI인적성검사 기회를 제공하고, AI인적성검사와 입사지원서를 종합 평가하는 전형 방식을 도입한다. 기존에는 서류전형 통과자를 대상으로 AI인적성검사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취업 준비생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에 진행하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폐지하고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지원자가 설명회 영상을 보고 문의사항이 있으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JW Passion Q&A'에서 JW그룹 채용담당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설명회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하반기 공채의 모집 부문은 영업, R&D, 일반관리, 품질관리 등 직군이며 총 12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다음달 6일까지 JW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를 제출하면 AI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 채용 프로세스를 거치게 되며 최종합격자는 11월 중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JW그룹 관계자는 "젊은 세대의 감성과 소통방식을 고려해 새로운 방식의 채용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시도하고 있다"라며 "단순히 스펙이 우수한 사람보다 회사가 추구하는 인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JW그룹 온라인 채용설명회 화면. 사진/JW그룹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