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발기부전 극복의 열쇠, 상대여성에 대한 배려심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입력 : 2019-09-26 오후 12:00:00
어떻게 하는 행위가 가장 좋은 결과를 초래하는 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 과장된 행위는 동영상을 통해서 볼 수 있지만,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행위는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행위를 할 때 누군가가 옆에서 지켜보면서 잘못된 문제점을 지적해주지 않는다.’ 적합지 않은 행위를 할 때 같이 행위를 하는 상대방이 그 잘못을 교정해주지 못한다.’
 
위에 나열한 행위는 바로 발기부전에 대한 필자의 일관된 견해다.
 
발기부전은 분명 남녀 간의 다양한 성적인 관계의 결과물이지만 그러한 결과물을 초래하기 전에 남성이 발기부전에 대한 지식이나 이론을 겸비하거나 발기부전 극복에 대한 훈련 없이 본능에만 의존해서 성생활을 하면 그야말로 발기부전이 없는 남성과 발기부전이 심한 남성이 있을 수밖에 없다. 성행위를 포함한 모든 신체행위는 반드시 그러한 행위를 잘 수행하기 위한 핵심적인 요소가 존재한다. 신체활동 영역의 결과인 발기부전도 발기부전을 예방하고 행복한 성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핵심적인 요소는 분명 존재한다.
 
최근 신체강화 영역에서는 중심근육인 코어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이 모든 신체강화의 기본이 된다는 것이 알려진 후 코어근육 강화가 인체강화와 밸런스의 가장 중요개념으로 자리 잡았. ‘코어는 핵심, 몸의 중심을 말하며, 인체의 모든 힘과 운동성이 발생하는 몸의 중심이 위치해있는 등-복부-골반을 의미한다. 코어근육은 이러한 골격을 앞뒤에서 보강하고 골반과 허리를 지켜주는 근육이다. 이러한 코어근육의 강화는 불균형이 일어난 신체밸런스를 바로잡고 근골격계 질환 예방의 핵심이다. 외적으로 우락부락한 팔근육보다 보이지 않는 속근육의 강화가 신체밸런스유지와 운동 강화의 핵심적인 요소인 코어 강화법이다.
 
그럼 발기부전의 극복에서 코어의 역할을 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외적인 복근을 겸비한 근육남, 발기부전과는 전혀 상관없다는 자신감, 많은 성생활을 경험함으로써 나오는 성생활의 기술 등 많은 발기부전 예방과 극복을 위한 요인들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코어는 바로 배려심이다. 아무리 본인이 성생활 경험이 많은 정력남이라고 할지라도 상대 여성을 배려하는 마음이 없이 단순히 강한 피스톤 운동만을 하면 상대여성에게 피로감만 유발시킬 수 있다. 배려심이 기본으로 되어 있지 않은 발기부전 예방 훈련은 상대 여성의 성적 스트레스만 일으킬 수 있다.
 
발기부전 극복을 위한 모든 노력에는 항상 코어역할을 하는 배려심이 자리 잡고 있어야 한다. 성생활은 그야말로 상대방이 어떻게 하면 행복감을 느끼고 더욱 사랑 느낌이 들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수행하는 배려심을 기반으로 할 때 최상의 성생활이 가능하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저서>
-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2018년)
-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2015년)
- “음경관상학” (2014년) 
-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2011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