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성균관대와 AI·SW분야 인재 키운다

입력 : 2022-07-12 오전 9:51:16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신세계아이앤씨가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교육 산학 협력으로 차세대 인재 양성에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성균관대학교와 '교육 산학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와 성균관대는 신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및 직무 교육을 위해 사회적 교육 수요에 기반한 전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운영하게 된다.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기업 임직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무 역량과 직무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분야 교육 프로그램은 성균관대 등 유관 분야 자문 교수진의 검증을 거쳐 신뢰도 높은 내용으로 구성된다. 학업적 이론 지식과 실무 지식 간 거리를 좁혀 학생과 기업의 교육 수요에 모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한다는 전략이다.
 
하반기 중 기업 핵심 인재 대상 리더십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경영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시뮬레이션부터 리더의 핵심역량 등을 이론, 사례, 실습 기반으로 다룬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성균관대 경영대학 및 인재교육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으며, 성균관대 전임 교수진과 관련분야 현업 전문가의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의 교육 서비스가 취업 경쟁력이나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교와 기업에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서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오른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세계아이앤씨)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홍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