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보다 세련된 디자인"…'더 뉴 QM6' 가성비 끝판왕

라디에이터 그릴·LED 주간 주행등·타이어 휠 등 외관 변화
이지라이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2인승 화물밴·QM6 퀘스트 추가
더 뉴 QM6 가격, 2860만원~3765만원

입력 : 2023-03-15 오후 4:20:18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이전보다 훨씬 와이드해졌고, 보다 세련된 디자인이 특장점입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된 QM6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상품성을 갖췄는데 경쟁 모델보다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제 QM6는 르노코리아를 이끌며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더 뉴 QM6' 전면(사진=표진수기자)
 
15일 진행된 '더 뉴 QM6' 시승은 강남 수서동에서 의왕 학의동까지 이어지는 약 20km 구간의 코스였습니다. 실물을 처음 만난 '더 뉴 QM6'는 라디에이터 그릴 등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의 디자인이 변경되고, 18~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헤드램프 버티컬 디자인 주간주행등이 추가됐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QM6의 첫 인상을 강하게 심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기존 그릴 보다 더욱 단단하고 와이드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크롬 재질의 르노코리아 엠블럼과 입체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이 매력을 더했습니다. 
 
범퍼를 비롯해 전면 및 후면 스키드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반영했습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버티컬 형상의 LED 주간주행등과 함께 디자인 밸런스가 조화로운 모습이었습니다. 18인치 및 19인치 휠에는 독특한 5각형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더 뉴 QM6' 라디에이터 그릴(사진=표진수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 '더 뉴 QM6' LED 주간주행등 (사진=표진수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 '더 뉴 QM6' 타이어 휠(사진=표진수기자)
 
시승을 위해 실내에 들어서자 시트에 손이 먼저 다가갔습니다. 더 뉴 QM6 프리미어 트림에는 △시트 숄더 △센터 암레스트 △도어 암레스트 등에 블랙 알칸타라 내장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자아냈습니다. 인테리어 데코에도 새로운 나무 디자인을 적용하며 우아함을 한층 더했습니다.
 
실제 고가의 수입차량이나 슈퍼카에 적용되는 '알칸타라'는 고급 소재이면서도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없어 친환경적입니다. 또 미끄러짐이 적은 재질 특성상 운전자가 더욱 편안하고 정교하게 스티어링 휠(핸들)을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운전석에 앉아 편의기능을 조작하기에도 편리했습니다. 더 뉴 QM6에 장착된 9.3인치 디스플레이는 추가 비용 지출 없이 와이파이 테더링을 통해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티맵 내비게이션을 쓰는 입장에서 손 쉬운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NUGU 서비스, 멜론·유튜브 등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재미 요소 또한 추가됐습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더 뉴 QM6' 실내(사진=표진수기자)
 
시승을 하는 동안 SUV의 단점인 소음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실제 QM6의 최대 장점이 정숙성이기도 합니다. 더 뉴 QM6는 자연흡기 엔진을 택한데다 소음과 진동 차단을 위해 각종 흡차음재를 효율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차를 거칠게 몰 때도 거슬리는 엔진음이 내부로 잘 들려오지 않았습니다.
 
고속 주행도 안정적이이었습니다. 서스펜션이 부드러운 편이었고, 빠르게 달릴 때는 자세를 잘 유지해줬습니다. 특히 정속 주행을 할 경우 복합연비는 12.0km/L 로 가솔린 엔진을 쓴 다른 SUV(기아 쏘렌토 11.0km/L, 쌍용 토레스 11.2km/L)보다 좋습니다. 다만 가속 페달을 밟을때 속도를 그대로 전달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QM6 퀘스트' 트렁크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SUV 특유의 공간을 극대화한 LPG 화물 밴 QM6 퀘스트도 출시했습니다. 이미 사전 계약 2주 만에 3~4월 물량에 대한 예약이 모두 끝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측은 예약자의 76%는 QM6 퀘스트를 비즈니스 목적은 물론 주말 여가에 화룡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입했다고 밝혔습니다.
 
QM6 퀘스트의 적재 능력은 소형 화물차 못지 않습니다. 라면상자 70개를 실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데, 앞좌석과 적재 공간 사이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적재 공간은 길이 1423~1760mm, 너비 1261~1321mm, 높이는 723~859mm입니다. 더 뉴 QM6 가격은 2860만원~3765만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주수연 전략마케팅 팀장은 "QM6는 20만대 이상 판매된 검증된 품질이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더 뉴 QM6는 이전보다 훨씬 와이드 해졌고, 보다 세련된 디자인이 특장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표진수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