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채상병 특검법' 통과 재차 촉구

입력 : 2024-04-17 오전 7:28:06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민주당이 21대 국회 임기 내에 '채상병 특검법'을 통과시키는 것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습니다. 
 
1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는 강득구 민주당 의원이 '제21대 국회 '채상병 특검법' 처리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지난 15일 민주당 의원 116명이 서명한 성명서를 발표한 데 이어 또 한 차례 채상병 특검의 처리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에 앞서서는 같은 공간에서 해병대예비역연대가 채상병 특검법 처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민주당 의원들이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채 상병 순직사건 및 외압사건에 대한 특검법 처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10 총선에서 175석의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둔 민주당은 연일 "민심에 따르라"며 채상병 특검법 처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채상병 특검법은 앞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돼 이달 3일 본회의 자동 부의 요건을 갖췄는데요. 민주당은 다음달 2일 본회의를 열어 표결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민주당이 과반 이상의 의석을 갖고 있는 만큼 단독 처리도 가능하지만, 국민의힘이 동참해 여야 협의로 안건을 처리하고 윤석열 대통령 역시 이를 수용해달라는 것이 민주당의 요구입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채상병 특검에 찬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일부 나오고 있어 21대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