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차앤박화장품(www.cnpmall.com)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올해 초 출시된 프로폴리스 딥 모이스춰 팩에 이은 세 번째 프로폴리스 화장품을 선보인다.
차앤박화장품은 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한 고 보습 영양크림 'CNP 프로폴리스 파워 크림'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는 꿀벌의 타액에 나무의 싹이나 수액이 섞여 만들어지는 천연성분으로 꿀벌이 벌집을 지을 때 사용함으로써 미생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벌꿀이나 로열 젤리와는 달리 채취할 수 있는 양이 매우 적고 인위적으로는 증량 또는 합성할 수 없는 귀한 천연성분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1965년 프랑스 의사 레미쇼방이 꿀벌의 몸에 박테리아가 없음을 연구하던 중 발견했다.
차앤박화장품 측은 지난해 이 성분을 함유한 제품 '프로폴리스 힐링 솔루션'이 꿀 에센스 열풍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자 프로폴리스 파워 크림을 개발하는 한편, 당초 홈쇼핑에서만 선보일 계획을 수정해 시중에 출시했다.
'CNP 프로폴리스 파워 크림'은 꿀벌이 만든 천연항생제라고 불리우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들어있으며 피부 친화적인 세라마이드 성분과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메도우폼씨드오일과 아르간오일, 쉐어버터 등으로 구성됐다.
또 무파라벤, 무인공향, 무색소, 무벤조페논, 무광물성오일 제품으로 피부에 자극이 없으며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어서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50ml에 4만8000원이다.
김세연 차앤박 피부과 양재본원 원장은 "프로폴리스는 항산화성, 항균, 항염작용 등이 탁월해 과거 유럽 각국에서 상처 및 염증치료제나 강장제로 사용될만큼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아 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