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1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최

입력 : 2013-06-16 오전 9:59:06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4일간 롯데호텔 제주에서 업종별 중소기업대표 등 600여명이 참여하는 '201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희망·미래·도전, 새로운 100년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김광두 미래경제연구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 민형종 조달청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나경원 전 국회의원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특히 창조경제 조기정착을 위해 국가미래경제연구원과 범중소기업계가 참여하는 (가칭)창조경제위원회를 발족하고, 강창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과 여야 국회의원, 금융기관, 정부 및 중소기업 대표가 참여하는 중소·중견기업 성장사다리 구축방안에 대한 정책토론회도 개최한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녀의 암치료 지원과 중소기업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립암센터와 협약식을 체결하해 발전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제주도내 100명의 불우 어린이와 장애우들의 소원을 연결해주는 '탐라 100명의 희망나무 사랑나눔 행사'등 사회공헌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정경은 중소기업중앙회 리더스포럼사무국장은 “새정부 출범의 첫해이자 도전의 50년을 지나 희망 100년의 원년을 맞이하는 중소기업이 한국경제의 조연이 아닌 주역으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포럼 참가자간 새로운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