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비밀, 이마성형으로 완성

입력 : 2017-01-03 오전 11:27:16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새해가 되고 모두가 공평하게 한 살씩 더 늘어나게 됐다. 올해도 사람들은 나이는 먹을지언정 마음만은 그리고 외모만은 젊어 보이고 싶은 것이 공통된 소망인 듯하다. 이를 반증하듯 동안 성형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성형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우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최근의 성형은 이미지를 바꾸는 개념으로 달라졌다. 특히, 동안 이미지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데, 젊어 보이는 얼굴에서 나오는 자신감과 건강하고 활기차 보이는 인상이 주요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나이에 맞지 않는 과한 주름, 습관에 의한 주름, 노화로 인한 주름 등은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한다. 이에 주름만 잘 잡아내도 '젊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마거상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 융기와 얼굴 전체적인 주름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젊은 층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인기가 높다. 그러나 다양한 효과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만큼 보다 섬세한 기술과 미적 감각을 가진 전문의가 시술해야 한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김남복 케이아트성형외과 원장은 "주름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미간 주름은 강한 인상을 만들고, 눈가와 입가에 생기는 주름들은 얼굴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가 된다"며 "얼굴 전반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는 이마거상술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내시경을 수반한 이마거상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마거상술의 경우 내시경을 활용하면 1~2㎝ 정도의 최소한의 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해 흉터가 눈에 띄지 않은데다, 눈으로 직접 보며 수술이 진행돼 신경 손상 없이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의 자가 조직을 위로 올려 고정하는 방법으로 얼굴이 전체적으로 당겨 올라가 리프팅 효과와 눈꺼풀 처짐 완화, 올라간 피부조직으로 인해 이마 융기 효과 등이 있는 수술방법이다.
 
김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안전하고 간단한 수술 방법이지만 시술 경험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된 수술 계획을 수립하지 않은 채 진행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된다"며 "해당 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