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부산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바이오 산업 우수 인력 양성…연구활동 지원

입력 : 2022-06-16 오전 9:37:32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오른쪽)와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부산대학교와 바이오 산업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부산대와 포괄적 산학협력을 맺고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열고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부산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노트 작성법을 교육하고 내년 3월 연구노트작성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하계 방학 기간 중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 의약품 개발 과정 및 실험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대는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은 국내 7번째 대학이 됐다. 앞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015년부터 △카이스트 △포항공대 △전남대 △성균관대 △서울대 △연세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노성원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5년부터 시작한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동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