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연, BC카드와 데이터 기반 정책 협력 강화

데이터 기반 정책 거버넌스 구축

입력 : 2025-07-29 오후 1:59:23
[뉴스토마토 오승주 기자]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BC카드와 함께 데이터 기반의 실증 분석을 통해 소상공인 및 중소벤처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양 기관은 민간과 공공의 데이터 자원을 연계해 △정책 설계에 활용 가능한 실증 분석 고도화 △현장 중심의 경영 전략 도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대상 데이터 기반 지원 확대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중기연은 이번 협약이 정책 수립과 현장 대응을 연결하는 데이터 기반 정책 거버넌스 구축의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정책적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중기연은 정책 연구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BC카드의 방대한 민간 소비 데이터를 활용해 정책 사전 검토부터 효과 분석에 이르는 실증 연구 기반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와 중기연의 협업은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 발전이라는 국가적 소명에 기여하기 위한 중장기 파트너십"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주현 중기연 원장은 "이번 협약은 민간 데이터와 정책 연구의 결합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실효성 높은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BC카드와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반 실증 정책 연구를 추진하고, 현장 중심의 대응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연구원장(오른쪽)과 최원석 BC카드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기연)
 
오승주 기자 sj.o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오승주B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