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규백, 사우디서 K-방산 수출기업 지원

WDS 한국 기업 전시관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사우디 국방장관과 회담…"방산 핵심협력국" 강조

입력 : 2026-02-09 오후 12:07:12
사우디아리비아를 방문중인 안규백 국방부장관이 8일(현지시간) 사우디 국방부 관계자들의 안내를 받으며 세계방산전시회(WDS) 개막식장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뉴스토마토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국방부는 9일 "안규백 국방부장관이 8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막한 '제3회 사우디 세계방산전시회(WDS)'에 참석해 K-방산 기업 전시관을 방문,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방산 수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우디 정부의 초청으로 안 장관이 찾은 WDS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 중 하나로, K-방산 기업들을 포함해 80개국 700여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오는 12일까지 이어집니다.
 
안 장관은 이번 사우디 방문을 계기로 이날 칼리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 국방부장관과 회담을 가졌습니다. 안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한국이 '사우디 비전 2030'의 핵심 협력국으로서 상호 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국방·방산 협력을 발전시켜 나가자"고 제안했습니다. 또 칼리드 장관의 연내 방한도 제안했습니다.
 
이에 칼리드 장관은 안 장관에게 성공적인 WDS 행사 개최를 위해 방문해준 데 대해 사의를 표하며, 사우디와 한국은 '미래지향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서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이 사우디의 국방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습니다.
 
아울러 두 장관은 이날 있었던 한국 국방과학연구소와 사우디 국방연구소의 '국방연구개발협력 MOU' 체결식을 지켜본 후 "양국이 연구개발, 국방기술, 체계혁신 등의 분야에서 상호 이익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미래지향적 전략 파트너십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sto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석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많이 본 뉴스